skip to contents

학회소개 ABOUT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폐암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해년의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대한폐암학회는 창립 이후 18년간 회원 여러분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이제 우리나라의 폐암 연구를 대표하는 학회로 자리잡았습니다. 폐암 연구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라 우리 학회는 이사장제로 전환하였고, 이제 비래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각 위원회를 중심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표적치료연구회 및 종양면역다학제연구회 등 연구회 활동도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국제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학회의 내용과 규모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이제 성년의 나이가 되는 우리 학회가 앞으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 보다 확고한 내부 결속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다학제 학회인 우리학회의 내부 결속을 위해서는 모든 회원들이 함께 추구할 수 있는 비전과 이를 실행하는 미션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각 전문 분야간의 화합을 유지할 수 있는 학회 환경을 수립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학회의 대외활동도 중요합니다. 최근 많은 변화가 있는 세계폐암학회에 보다 많은 수의 우리 회원님들이 참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내 다른 학회화의 교류와 연구회 활동의 활성화 그리고 환우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국민 홍보도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수행하여야 할 과제입니다.

금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제 10대 이사회에서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이러한 우리학회의 당면 과제를 실현하고자 부단히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고,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폐암학회 이사장